다양한 독서법, 어떻게 읽어야 하나?
#독서법
독서 초보이면서 열심히 독서할 각오가 되어있는 분이시라면 '네이버 열린연단' 강연 중 '고전 강연'을 활용한 독서를 강력 추천합니다.
<'고전 강연' 활용한 독서방법>
1. 책을 읽기 전 아래 '고전 강연'의 '개론 강의'를 듣습니다.
2. '고전 강연'에 나오는 책들을 구입한 후 먼저 책 '강연'을 듣고, 책을 읽은 후에 '토론 영상'을 들으시면 이해도가 깊어집니다.
3. 참고 사항
- '고전 강연' 중 제13강 야스퍼스의 '역사의 근원과 목적에 대하여'는 품절된 책으로 도서관에서 빌려 읽으셔야 합니다.
- 제32강 소개된 마르크스 관련 책의 분량이 상당히 많으니 아래 동서문화서에서 발간한 '경제학 철학초고/자본론/공산당 선언/철학의 빈곤' 으로 대신 읽는 것을 추천합니다.

마르크스의 「경제학.철학 초고」, 「超譯자본론」, 「공산당 선언」, 「철학의 빈곤」을 모았다. 이로써 인간해방을 외치며 고난의 삶, 외로운 싸움을 계속한 그의 깊이 있는 사상을 살핀다. 칼 마르크스는 19세기...
- 제46강 타고르의 '안과 밖'은 국내 번역된 책이 없으나 아래 영문 pdf 파일이 있으니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.
https://vnsgulibrary.org.in/Free_Ebooks/0721%20The%20Home%20and%20the%20World.pdf
'고전 강연'을 마치셨다면, 아래 네이버 열린연단의 '패러다임 강연'을 같은 방법으로 독서해 보세요.
이제 자신의 독서력이 많이 향상되었음을 스스로 느끼시게 될 겁니다. ^^;